Home 조직마당 시군지회 소식

시군지회 소식

게시글 검색
[김천시지회] 정월대보름 윷놀이 행사 개최
관리자 조회수:1079 118.41.66.76
2016-03-04 05:14:22
제3회 정월대보름 윷놀이 및 재활증진대회
사)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경북협회 김천시지회

사)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경북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강동욱)는 장애인의 권익 향상 및 자활 자립을 위한 정월대보름 윷놀이와 재활증진대회를 개최했다.

 

2월 27일 진행한 경북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김천시지회 제3회 정월대보름 윷놀이 행사 및 재활증진대회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통념을 깨고 장애인의 권리를 한목소리로 나타내고 회원들의 단결과 단합을 위한 것이다.

 

특히 재활증진대회를 통해 장애인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 주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재활과 자립의지를 높이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회원들은 모처럼 만난 동료들과 정다운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편을 나누어 윷놀이를 하면서 협동심과 배려정신 및 동료애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재활증진대회에 참가한 한 장애인은 ‘이동이 불편해 자주 만날 수 없는 뇌병변장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간의 생활상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소외된 뇌병변장애인과 친목과 유대를 강화하니 재활에 대한 의지가 더욱 굳건해진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경북협회 김천시지회 강동욱 지회장은 “오늘 행사는 뇌병변장애인 재활증진대회의 취지를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뇌병변장애인의 특성에 맞는 사업을 통해 뇌병변 장애인이 당당히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돕는데 힘쓸 것이다.”라고 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경북한마음나눔회(회장 장원규)와 비손코리아(대표 김종철) 등에서 물품을 후원하고 행사도우미를 자처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정신을 보여주었다.

 
 
 
 

 

댓글[2]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