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조직마당 시군지회 소식

시군지회 소식

게시글 검색
[김천시지회] 제39회 장애인의날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 개최(김천)
김천시지회 조회수:454 59.24.96.16
2019-05-03 10:56:47

장애인의 날을 맞아 차별없는 세상,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소통하여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열렸다.


39회 장애인의 날 화합한마당18일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강동욱 사)경북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김천시지회장을 비롯한 장애인단체장, 김충섭 김천시장, 마숙자 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송언석 국회의원,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서동완 농협중앙회 김천시지부장 및 기관단체장, 지역 장애인이 강당을 가득 메운 가운데 열렸다.
 

이날 기념식 식전행사로 무용문화제 57호 전수자인 차경순, 최은연 씨의 경기민요, 새타령, 한초성 등 지역가수 들의 다양한 공연으로 흥겨운 무대로 장애인의 날 한마당 축제를 축하했다.

이어 진행된 기념식은 한진희 아나운서의 사회와 정금화, 이경아와 김옥희 씨의 수화통역으로 개회선언, 김순분 뇌병변 장애인인권협회 회원의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 모범 장애인 표창, 감사패 전달, 장학금 수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장애인의 날 행사를 준비한 강동욱 대회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높여, 장애인의 완전한 참여와 평등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한다.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장애를 넘어 불굴의 의지와 희망에 대한 신념으로 새로운 삶에 도전하고 계신 수상자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김충섭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 김세운 의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살기 좋은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어 2부 어울림마당은 주진 진행자의 사회로 시작해 주진 가수의 둥글둥글, 인평 가수의 멋진인생을 위하여, 엄인영 가수의 능금꽃 내고향 가요 등 다양한 공연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특히, 2부 어울림마당 중간 중간에 경품으로 추첨을 통해 많은 단체에서 후원한 다양한 경품들을 참여한 많은 참가자들에게 나눠졌다.

이번 행사에는 예다회, 경북보건대학교 보건복지학과, 새마을 교통봉사대, 김천여성대학 총동창회, 다락봉사단, 독도사랑 국민연합 등 여러단체에서 행사 진행부터 시작해 음료, 주차, 안내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행사를 더욱 빛나게 했다.


 

한편, 행사장 입구에는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부모회 등 각 장애 단체의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사업을 널리 알렸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