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조직마당 시군지회 소식

시군지회 소식

게시글 검색
[김천시지회] 2018 김천뇌병변장애인 생활체육 교실(한궁)
김천지회 조회수:1030 59.24.96.16
2018-07-23 10:51:38

“스포츠를 통한 장애인이 행복한 경상북도”라는 슬로건으로 『2018년 김천 뇌병변장애인 생활체육 교실』 종강식이 7월 18일에 있었습니다.

한뇌협 김천시지회 강동욱지회장님 이하 참가자와 운영위원, 자원봉사 등 20여명이 참여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한궁”교실이 12주간의 일정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처음 한궁 이라는 종목을 접하며 “한궁이 뭐예요?”라고 하시며 어색해 하시던 참여자들이 1회기, 2회기를 지나며 점차 적응을 잘 하셨습니다. 한궁에 사용되는 한궁 보드는 양궁표적판을 채택하여 1~10의 점수체계를 가져 고도의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한궁교실을 통한 교류의 장으로 장애인 체육보급 및 체육활성화에 이바지 하며, 어깨와 팔의 근력을 사용한 스트레칭 운동으로 장애인 건강 증진에 기여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 하였던 대상자 중 한 분은 수 년 전 불의의 사고로 인해 오른쪽 팔과 다리가 마비되어 오른손은 거의 힘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프로그램 초기 몇 번은 본인 의지와는 달리 한궁 핀이 보드판을 적중하지 못하고 옆으로 빚나가기 일쑤였고 점수 또한 낮게 측정되어 많이 속상해 하였습니다. 하지만 회가 거듭될수록 점차 보드판을 적중 하였고 점점 높아지는 점수에 흥미를 느끼며 10회기 쯤 되었을 때, 그동안 불편했던 오른손에 힘이 생기며 장애발생 이후 글씨를 써 본 적이 없었던 참여자는 조금씩 글씨를 쓰기 시작하였습니다.

본인의 이름과 배우자, 자녀, 손자의 이름을 한 글자, 한 글자 또박또박 써 내려가며

어린 아이 마냥 입가에 미소 짓는 순수한 모습이 보는 이의 가슴을 뭉클하게 하였습니다. 물론 100% 출석률이 라는 열정으로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 하였습니다. 이런 자신의 변화된 모습을 보시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하셨고 앞으로 이런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과 함께 감사하다는 말씀도 잊지 않으셨습니다.

또한 뇌병변협회 김천시지회 강동욱지회장님은 추후 김천시 관계자와 협의하여 프로그램을 정착 시켜 더 많은 뇌병변협회 회원들이 꾸준하게 접할 수 있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셨습니다.

 

-사업명 : 2018년 김천뇌병변장애인 생활체육 한궁교실

-기간 : 2018년 5월 2일(수)~7월 18일(수) 매주 수요일 총 12회

-대상 및 인원 : 김천시 뇌병변장애인 20명

-주최 : 경북장애인체육회

-주관 : 사)경북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김천시지회

-지원 : 경상북도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